본문 바로가기
IT/Knowledge

lifeCycle ?

by 성준하이 2022. 5. 7.
반응형

안드로이드에서  life cycle 즉 생명 주기에 대한 이해는 중요한 부분이다.

메모리에 상주되면서 부터 사라지기 까지를 이 생명주기라고 한다.

 

먼저 사진을 보면 이해하기가 쉬울듯 싶다.

 

크게 흐름을 보면 액티비티가 시작이 되고 종료 되기까지의 계속해서 알고리즘이 돌게 되는데 그안에 있는 메서드를 하나씩 보도록 하면

 

onCreate() 액티비티가 생성될 때 호출되며 사용자 인터페이스 초기화에 사용됨. onStart()
onRestart() 액티비티가 멈췄다가 다시 시작되기 바로 전에 호출됨. onStart()
onResume() 액티비티가 사용자와 상호작용하기 바로 전에 호출됨. onPause()
onPause() 다른 액티비티가 보여질 때 호출됨. 데이터 저장, 스레드 중지 등의 처리를 하기에 적당한 메소드. onResume() 또는 onStop()
onStop() 액티비티가 더이상 사용자에게 보여지지 않을 때 호출됨. 메모리가 부족할 경우에는 onStop() 메소드가 호출되지 않을 수도 있음. onRestart() 또는 onDestroy()
onDestroy() 액티비티가 소멸될 때 호출됨. finish() 메소드가 호출되거나 시스템이 메모리 확보를 위해 액티비티를 제거할 때 호출됨. 없음

 

이런 방식으로 생명 주기가 돌게 된다.

반응형

'IT > Knowledg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log4j 란?  (37) 2022.05.14
운영체제란? (OS)  (40) 2022.05.08
로드밸런싱 (Load balancing) 종류 / 알고리즘 / L4장비  (43) 2022.05.06
websocket과 Rest의 차이점  (11) 2022.05.05
3 way handshake  (11) 2022.05.03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