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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드로이드에서 life cycle 즉 생명 주기에 대한 이해는 중요한 부분이다.
메모리에 상주되면서 부터 사라지기 까지를 이 생명주기라고 한다.
먼저 사진을 보면 이해하기가 쉬울듯 싶다.
크게 흐름을 보면 액티비티가 시작이 되고 종료 되기까지의 계속해서 알고리즘이 돌게 되는데 그안에 있는 메서드를 하나씩 보도록 하면
onCreate() | 액티비티가 생성될 때 호출되며 사용자 인터페이스 초기화에 사용됨. | onStart() |
onRestart() | 액티비티가 멈췄다가 다시 시작되기 바로 전에 호출됨. | onStart() |
onResume() | 액티비티가 사용자와 상호작용하기 바로 전에 호출됨. | onPause() |
onPause() | 다른 액티비티가 보여질 때 호출됨. 데이터 저장, 스레드 중지 등의 처리를 하기에 적당한 메소드. | onResume() 또는 onStop() |
onStop() | 액티비티가 더이상 사용자에게 보여지지 않을 때 호출됨. 메모리가 부족할 경우에는 onStop() 메소드가 호출되지 않을 수도 있음. | onRestart() 또는 onDestroy() |
onDestroy() | 액티비티가 소멸될 때 호출됨. finish() 메소드가 호출되거나 시스템이 메모리 확보를 위해 액티비티를 제거할 때 호출됨. | 없음 |
이런 방식으로 생명 주기가 돌게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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