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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티패턴이란 소프트웨어 공학 용어로 자주 사용되지만 불필요하거나 잘못 사용되고 있는 습관을 말한다.
단순 잘못된 습관에서 그치면 그만이지만 가독성을 떨어뜨리거나, 실제 불필요한 소스로 자원을 낭비하거나, 보안의 문제 등 때문에 지양하는 패턴이다.
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사례들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.
- if, while, for 문 등 한줄로 만들기 금지
- 오히려 짧은 코드를 만들기 위해 간단한 반복,조건문들을 한줄로 만드는 코드들이 간혹 보이는데 이는 오히려 가독성을 떨어뜨려 안좋은 코드라고 할수 있다.
- 반복문에서 배열의 크기 같은것은 변수로 지정해놓고 사용을 해야함
- 만약 반복문 안에 (for 문에 조건 거는것 말고 반복문 안에) if ( a> list.length()) 이런 코드가 있다면 반복문이 100번을 돌면 100번을 돌 동안 매번 list의 size를 계산해야한다.
- 불필요한 코드 주석
- 이유를 모르는 코드의 사용
- if else로 가능한 코딩을 try exception으로 구현 금지
- 이미 있는 라이브러리를 굳이 구현하여 다시 만드는것 금지
등 다양한 이유가 있다.
개발하는 습관과 문법등은 다른 사람들의 코드를 많이 보면서 배우는것을 추천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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