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https://thenicesj.tistory.com/81
- ios 또한 역시 gcp에서 먼저 시작을 한다.
https://console.cloud.google.com/
- 사용자 인증정보 OAuth2.0 새로 만들어주고 (기존 android는 그대로 두고) , 만들때 ios로 설정을 한다.
- 이름 설정해주고 번들id도 설정한다
(ios에서 번들 아이디는 xcode에서 프로젝트의 ios폴더를 열고 runner에서 general에 나와있다. 사진참조)
만들기!!
- ios는 패키지 예제 사이트를 참조하자
https://pub.dev/packages/google_sign_in
- 들어가보면 [my_project]/ios/Runner/Info.plist file 에 설정해줘야하는게 있다.
해당 파일 맨 아래 추가하고 gcp에서 만든 client-id를 넣어줬다.
- 그리고 android 에서 json받기 처럼 plist받은 후 이름을 GoogleService-Info.plist로 바꿔서
Runner폴더에 넣어주고 cache restart
그다음 여기서부터가 좀 어렵다.
- 방금 그 googleservice-info파일에서 두번째 값을 보면 reverse client id를 복사하고
- xcode를 열어서 현재 프로젝트의 ios폴더를 루트로 열어준다.
일단 테스트는 프로젝트 명이 ios_google이었고 그 안에 android, lib, ios등의 디렉토리가 존재하며
xcode가 열어야할 폴더는 studioprojects/ios_google/ios 폴더!
그 안에서 사진과 같이 1-5번 순서대로 클릭하고 5번 자리에 방금 복사한 reverse client id를 복사해준다!
그다음 다시 android studio에서 돌려보면 정상 작동을 확인할수 있다.
반응형
'IT > Flutt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ociallogin] kakao login구현_ios (3) | 2021.11.25 |
---|---|
[sociallogin] kakao login구현_android (2) | 2021.11.25 |
[sociallogin] google login구현_android (4) | 2021.11.25 |
[sociallogin] naver login구현_ios (2) | 2021.11.25 |
[sociallogin] naver login구현_android (4) | 2021.11.25 |
댓글